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욜로라이프, 나의 인생 목표

HERE IS DAILY LIFE

by 히얼이즈 2019. 5. 8. 02:18

본문

욜로라이프, 나의 인생 목표

#욜로란

YOLO(You Only Live Once) :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 ‘인생은 한 번뿐이다’를 뜻합니다.

욜로의 정의를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면 간단하게는 위의 문장처럼 설명이 나와있다. 그리고 부가설명으로 욜로에 대한 정의가 적혀있습니다.

욜로는 ‘미래 또는 남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의 행복을 위해 소비하는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즉, 욜로라는 단어 자체가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 그 자체를 뜻 하는 말입니다.

욜로는 제가 지향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종류 중 하나 입니다. 욜로라는 이 라이프 스타일을 알게 된 계기가 있었는데, 한 드라마를 보게 됨으로써 스스로에 대해 더 알게 되고 어떤 삶을 살아가면 좋을지 조언을 해주는 역할을 해주기도 하였습니다. 그 드라마는 조금 이따 밑에서 얘기할 건데 그 드라마를 봄으로써 제 인생의 2번째 출발점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욜로의 핵심 키워드 

#현재 #행복 #오늘 #나 #자신 

 

- 욜로라이프는 언제 어디서나 남녀노소 불문하고 자신의 마음가짐으로서 가질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드라마

제가 말한 드라마는 바로 ‘이번생은 처음이라’라는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2017년에 나온 드라마입니다.

2년 전 드라마인데 저는 항상 뒷북치는 스타일이어서 최근 들어 이 드라마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를 좀 더 일찍 봤으면 예전만큼 제 인생에 대해 그리고 목표 설정을 할 때 방황해서 스트레스받으며 고생하지는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제가 생각하는 가장 명작의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잘생기고 예쁜 드라마 배우가 나와서가 아니라 달달하고 대중들이 좋아하는 로맨스가 섞여서 그런 것도 아닌 그저 한 장면 한 장면마다 은근슬쩍 다가오는 따뜻한 대사 한마디가 어느 순간 다가와서 마음을 찡하게 울리고 있더랍니다. 그리고 드라마를 보며 생각했던 것 중 하나가 ‘왜 우리는 오늘이 아닌 내일을 위해 사는 걸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그 생각이 아마 욜로라이프의 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가 말하고자 하는 건?

어찌 됐든 한 드라마를 통해 내 궁극적인 삶의 목표를 찾았고, 그 목표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또한, 이 세상을 살아가고자 하는 희망도 생겼습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남들보다 잘하는 것도 없고 공부는 잘하는 것도 못하는 것도 아닌 어중간한 성적에 남들이 평범하게 살아가는 그 루틴 하나 따라가지 못하는 것에 많은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한없이 초라해 보이던 제가 생각을 고쳐먹고 나의 인생 목표를 찾았다며 이렇게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적어가며 떠드는 게 아직 젊어서, 아직 고등학생이라 겁이 없어서, 그 나이 때엔 그럴 수 있지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렇게 생각해주세요.

 

사람들은 제 각기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제 생각이 옳고 그르다는 것도 또한 가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저 제 글을 읽고 이 학생이 왜 이런 글을 적고 있으며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된 이유가 무엇일까 하고 잠시 한번 생각해주시는 것만으로도 이 글을 쓴 의미가 있다고 말해주는 것과 같다는 것만을 말해주고 싶습니다.

글이라는 건 참 대단한 거 같아요. 드라마도 글을 써서 그 글을 읽고 배우들이 연기를 하며 전하고자 하는 말들을 조금 더 가슴에 와 닿게 해 줍니다. 또한 그 감동을 저 같은 사람들에게 전달이 되어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고 용기를 북돋아주며, 인생을 좀 더 살아가게 만들어서 ‘이즈’라는 사람이 글을 쓰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저는 글이 참 좋아요. 뜬금없을 수 있지만 블로그를 처음 개시하며 처음 글을 써서 다른 사람들에게 제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쓸수록 길어졌는데 이 글은 여러분들께서 읽지 않고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두서없고, 처음 글 써본 사람의 투박한 그런 문맥들, 어떤 것을 말하고자 하는지 모르는 목적 없는 글처럼 보이실 겁니다. 하지만 그런 처음 감성도 너무 좋아요. 한때 부정적이고 자존감이 낮았던 저에게 이렇게 행복할 수 있고 좋아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게 저는 너무 행복합니다.

 

그래서 제가 말하고자 하는 건, 행복이에요. 제 인생의 목표행복이고, 앞으로도 쭉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욜로 라이프는 저만을 우선시하고 저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라이프 스타일이에요.

남들에게 구애받지 않고 이 세상에 나만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욜로라는 개념이 너무 추상적이게 하면 이기적인 목표이기도 하지만, 나름의 규칙을 만들며 세상의 틀 안에서 욜로 생활을 즐긴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서 인생의 목표는 행복이자 저 자신입니다.

블로그 첫 개시의 게시물은 꼭 제 자신에게 말하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글이었음 좋겠다 생각해서 글을 썼습니다. 그래서 그저 저라는 사람 자체를 바라봐주시고 이 글을 자세히 안 읽더라도 제 나름의 분위기를 느껴주셨음 좋겠어요.

 

#마무리

다음 게시물은 아마 제 인생의 목표는 행복이고 즐기는 삶의 내가 되는 것이니, 버킷리스트를 만들어서 하루하루 즐겁게 살아가는 저를 담을 수 있는 게시물일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는 제 인생의 목표를 하루하루 이뤄가는 것이 보이는 욜로라이프 블로그가 될 것 같아요. 이 글을 통해 블로거의 포문을 시원하게 열고 제 마음속 깊이 담아 추억을 간직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삶을 살아가고 계신가요? 어떤 삶을 살아가고 계시든 제가 항상 응원할게요.

다음에도 ‘이즈의 욜로라이프’에 놀러 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